top of page
친구들과 함께 떠나는 여행
  • 작성자 사진ToadDe

태블릿, 스마트폰 충전 가능한 휴대용 소형 충전기 Anker(앤커)의 PowerPort3(파워포트) nano(나노) 충전기


아이폰을 야외에서 충전하기 위해 아이폰을 구입시 제공했던 충전기를 가지고 가지고 다녔습니다.


하지만 최근에 외부에서 아이패드 미니의 배터리가 바닥났을 때 아이패드 미니의 배터리 용량이 요즘 나오는 안드로이드 스마트 폰들에 비해 큰편이 아니라서 아이폰의 충전기로 충전이 가능할 것이라고 생각했지만 충전할 수 없었습니다.


그래서 아이폰의 번들 충전기와 비슷한 휴대성을 가진 충전기를 찾던 중 앤커의 나노 충전기를 발견하여 구매했습니다.


구매했을 때의 14,900원으로 20w 충전을 지원하는 다른 충전기와 비슷한 가격대를 가지고 있고, 크기는 가장 작은 사이즈를 가지고 있습니다.


작은 크기를 가지고 있지만 정사각형 모양으로 파우치에 넣어서 휴대할 때 약간 애매합니다.


두께를 제외하면 아이폰의 번들 충전기보다 출력도 높고, 휴대성도 비슷하면서 태블릿도 충전이 가능해서 마음에 들었습니다.


가격도 20w를 지원하는 애플의 정품 충전기 가격보다 저렴하고, 벌크로 판매되는 제품과 비슷한 수준의 가격을 가지고 있어서 좋았습니다.



박스외관

최근에 앤커 제품들과 같이 고급스러워진 박스 디자인을 가지고 있습니다.

전면에는 제품의 크기를 확인할 수 있도록 단순하게 제품만이 아니라 손으로 들고 있는 사진이 있습니다.


그리고 앤커에서 나온 특허(?)인 IQ 충전 기능이 적용되어 있다고 우측 상단에 푸른색으로 표기되어 있고, 최대 20w까지 충전이 가능하다고 인쇄되어있습니다.


박스 후면에는 제품의 특징이 인쇄되어 있는데 이 제품을 구매하게 된 계기인 태블릿도 충전이 가능하다는 것을 사진과 설명으로 안내하고 있습니다.


박스 전면은 자석으로 고정된 커버가 있고, 커버를 열면 제품을 꺼내기 전에 제품의 외관을 확인할 수 있습니다.


매장에서 전시가 되어있는 제품을 구매할 때 사전에 제품을 확인할 수 있어서 좋은 것 같습니다.


전면커버의 안쪽에는 제품의 크기가 동전크기 정도이고, Type-C USB 케이블을 사용하고, 20w 충전이 된다는 것을 알 수 있습니다.


박스 한쪽 옆면에는 앤커(Anker)의 로고와 제품명이 인쇄되어 있고, 앤커의 다른 충전기 제품이 양각으로 새겨져 있습니다.


반대쪽 옆면에는 제품의 인증규격, 제조사, 입력/출력 전압 등이 인쇄되어 있습니다.


상단에는 제품의 전시에 사용할 수 있도록 걸이용 플라스틱이 있고, 박스를 개봉인하는 씰이 붙어있습니다.


박스 하단에는 제품의 각종 인증 규격 마크와 시리얼 번호가 있습니다.





박스개봉

제품은 상단의 종이 커버를 열고, 위로 당기면 손쉽게 꺼낼 수 있게 되어있습니다.

커버를 열기 전에 고정하기 위해서 봉인씰을 제거하거나 커팅한 후에 열면 됩니다.


제품은 박스안에 블리스터로 한번 더 포장되어 있습니다.



구성품

구성품은 본품과 제품 설명서가 전부입니다.


제품설명서는 총 8면으로 앞뒤 4면으로 되어 있습니다.





외형

제품의 외형은 후면에 Type-C 포트가 있고, 그 위에 앤커(Anker)의 특허인 IQ가 인쇄되어있습니다.


최근 충전기용으로 많이 사용되는 Type-C를 포트로 사용하지만 기존에 충전용 케이블이 Type-A 케이블이 많아서 좀 아쉬웠습니다.


충전기의 옆면에는 앤커(Anker)의 로고가 인쇄되어 있습니다.


윗면은 깔끔하게 아무것도 없습니다


바닥에는 충전 규격과 충전시에 20w의 최대 출력을 지원한다는 것을 표기하고 있습니다.



무게 및 크기

충전기 본체의 무게는 38.9g으로 측정되었습니다.

최대출력이 20w인 것을 감안하면 nano라는 이름 값을 하는 것 같습니다.


제품의 가로길이는 27.3mm로 측정되었습니다.


제품의 두께는 27.4mm로 측정되었는데 가로길이와 동일한 정사각형 구조인 것 같습니다.


콘센트 연결부위까지이 길이는 67.5mm 로 측정됬습니다.

뒤쪽에 아이폰 번들 충전기와 비교 사진에서도 확인할 수 있겠지만 기본 충전기와 동일한 길이를 가지고 있습니다.


콘센트 연결부위를 제외한 가로 길이는 48.4mm 입니다.




사용후기

아이폰 번들 충전기가 27.4g, 앤커(Anker) nano 충전기가 38.9g으로 약 10g 정도 무거운 무게를 가지고 있습니다.


아무래도 번들 충전기보다크기가 조금 큰만큼 약간 무거운 무게를 가지고 있었습니다.


아래 사진에서 왼쪽이 아이폰 번들 충전기이고, 오른쪽은 앤커(Anker) nano 충전기입니다.


가로 길이는 아이폰 번들 충전기가 35.1mm, 앤커(Anker) nano 충전기가 27.3mm로 육각형 구조를 가지고 있는 번들 충전기가 약간 더 큰 크기를 가지고 있으나 콘센트 연결부위 앞쪽의 육각형 모양의 구조의 길이 부분을 측정하면 비슷한 길이를 가지고 있다고 보면 됩니다.


아래 사진에서 왼쪽이 아이폰 번들 충전기이고, 오른쪽은 앤커(Anker) nano 충전기 길이 측정 사진입니다.


제품의 두께는 번들 충전기가 14.2mm, 앤커 충전기가 27.4mm로 앤커 충전기 쪽이 두꺼운 모습을 보여주었습니다.


아래 사진에서 왼쪽이 아이폰 번들 충전기이고, 오른쪽은 앤커(Anker) nano 충전기의 두께 측정한 결과를 비교한 사진입니다.


충전 포트에서 돼지코가 있는 부분까지의 길이는 66.4mm, 67.5mm로 두 제품이 비슷한 길이를 가지고 있습니다.


아래 사진에서 아이폰 번들 충전기가 왼쪽, 오른쪽은 앤커(Anker) nano 충전기입니다.


충전 포트에서 돼지코 이전 부분의 길이는 47.9mm, 48.4mm로 이전에 측정되었던 길이와 비슷한 길이를 보여주었습니다.


아래 사진에서 아이폰 번들 충전기가 왼쪽, 오른쪽은 앤커(Anker) nano 충전기입니다.


두 제품을 나란히 놓고 비교해보면 비슷한 길이를 가지고 있다는 것을 알 수 있습니다.


두 제품을 나란히 놓고 두께를 비교해 보았습니다.


아무래도 앤커 충전기가 두꺼운 모습을 보여주고 있지만 전체적인 크기가 작은 편이어서 휴대성이 크게 나쁘지는 않은 편이었습니다.


아래 사진은 아이패드 미니에 연결해서 충전을 하는 모습이고, 충전시에 7.96w의 출력이 나오는 것을 볼 수 있습니다.


애플 제품들은 아이패드, 아이폰 모두 배터리가 어느정도 남아있느냐에 따라서 충전 속도가 달라지는데 아래 충전시에는 배터리가 어느정도 있는 상태에서 충전을 진행했던 상태였습니다.


배터리가 있어서 충전속도가 낮게 측정되기는 했지만 원했던 바대로 아이패드의 충전이 가능하다는 것을 확인할 수 있었습니다.


아래 사진은 아이폰을 충전할 대의 모습입니다.

아이폰12 미니에 연결했을 때 5.39w 로 충전이 되는 것을 확인할 수 있었는데 아이폰의 배터리가 어느 정도 있는 상태여서 충전속도가 5w 정도로 나오기는 했지만 위에서 언급했다시피 배터리 잔량에 따라서 애플 제품은 충전 속도가 달라지므로 크게 신경쓸 문제는 아닙니다.


평상시에 충전기를 작은 파우치에 넣어가지고 다니는데 파우치 안에 밴드로 고정되는 메쉬망 안에 넣었을 때 번들 충전기는 쏙 들어가는데 반해 앤커(Anker) 충전기는 약간 튀어나와서 휴대성은 살짝 아쉬웠습니다.


하지만 아이패드 충전이 가능했다는 점에서 원래 충전기를 구매했던 목적이 충족되어 마음에 들었습니다.


20w를 지원하는 애플의 정품 충전기와 비교했을 때 벌크 제품의 가격대 수준이면서 정품 충전기보다 작은 크기여서 좋았습니다.


충전기가 작으면서 번들 충전기(삼성 갤럭시의 번들 충전기도 15w입니다)보다 높은 출력을 필요로 한다면 추천할만한 제품입니다.



Comments


IT, TRAVEL, FOOD, 
 DEVELOPMENT  
    AND LIFE

bottom of page