다이슨 V8 청소기를 사용하다가 내부 청소를 안해서인지 청소할 때 필터에서 나오는 바람에서 냄새가 나서 필터의 수명이 다되어서인듯하여 네X버쇼핑에서 호환 필터를 구매했습니다.
구매시점에 정품 필터의 경우 5~6만원대 정도에 판매하고 있었습니다.
청소기에서 나는 냄새가 필터 때문인지 알 수 없어서 시험용으로 구매하는 것이어서 저렴한 제품을 찾아서 구매했습니다.
구매할 때 가격이 헤파필터와 프리필터 두 개를 합쳐서 6천원 정도에 구매를 했습니다.
(교체하고나서 청소기를 돌려보고 나서 필터문제가 아니라서는 것을 알아서 결국에는 청소기를 분해서 내부 청소를 했습니다 😅)
필터 성능은 크게 차이가 나지 않는 것 같습니다.
외관상의 마감으로 인해 그냥 사용하면 불편함이 있어 약간은 수선하고 사용해야 하지만 가격대비 성능은 괜찮다고 생각되었습니다.
제품의 마감으로 인한 문제는 사이즈가 정품 대비 조금 커서 발생한 문제와 외부에 플라스틱 사출 게이트의 정리가 안되서 발생한 두 가지 입니다.
그래서 프라모델 조립시에 사용하는 사포로 마감하여 해결해서 사용 중 입니다.
포장
배송을 위해서 포장된 박스를 개봉하고 꺼낸 상태의 모습입니다.
아무래도 가격이 가격이다보니 별도의 박스 포장이 되어있지는 않습니다.
(왼쪽에 있는 프리필터는 1,500원, 오른쪼게 있는 포스트필터는 4,300원에 구매했습니다)
장착
포장된 비닐을 개봉한 후 프리필터는 필터를 청소할 때와 같이 상단 가운에 조그맣게 튀어나온 부분을 잡고 위로 당겨서 기존 필터를 꺼내고, 구입한 필터를 V8 청소기 상단에 밀어 넣으면 됩니다.
(장착시 정품과는 다르게 살짝 뜨는 듯한 느낌이 드는데 좀 세게 눌어주면 좀더 들어갑니다. 필터가 살짝 뜨는 것에 대한 설명은 아래 사용후기에서 설명하도록 하겠습니다)
포스트필터는 필터를 청소할 때와 같이 필터를 시계 반대방향으로 돌려서 기존 필터를 꺼낸 후에 새로 구매한 필터를 살짝 비틀린 상태로 맞춘 후 시계방향으로 돌리면 됩니다.
외관
외관상으로 정품 필터와 큰 차이를 보이지는 않습니다.
왼쪽이 호환필터, 오른쪽이 정품필터 입니다.
왼쪽이 호환필터, 오른쪽이 정품필터 입니다.
왼쪽이 호환필터, 오른쪽이 정품필터 입니다.
왼쪽이 호환필터, 오른쪽이 정품필터 입니다.
왼쪽이 호환필터, 오른쪽이 정품필터 입니다.
왼쪽이 호환필터, 오른쪽이 정품필터 입니다.
왼쪽이 호환필터, 오른쪽이 정품필터 입니다.
사용후기
마감과 필터의 장착시 이격이 있어서 구입 후 바로 사용하기에는 무리가 있습니다.
후면 필터 부분의 연결부위가 정품 필터를 연결할 때보다 좀더 벌어지고, 정품보다 필터의 직경이 살짝 큰 편이어서 청소시에 엄지 손가락 손등의 뿌리 부분이 필터의 모서리에 걸려서 긁혀서 사포로 모서리 부분을 갈아냈습니다. (아래 사진에서 왼쪽의 붉은 색 박스 부분)
그리고 필터의 외부쪽에 마감 부분 중에 튀어나온 부분도 거칠어서 청소시에 불편하게 느껴져서 마찬가지로 사포로 갈아냈습니다. (아래 사진에서 오른쪽의 붉은 색 박스 부분)
아래사진은 모서리 부분을 사포로 갈아낸 후의 모습입니다.
갈아낸 부분이 눈에 잘 안보일 수 있어서 붉은색으로 표기했습니다.
테두리 부분와 사출 게이트 부분을 사포로 갈아내면 손에 걸리는 느낌이 많이 완화되어서 청소한 후에 긁혀서 엄지손가락의 손등 부분이 붉게 되지 않았습니다.
필터를 교체한 후에 바람이 나오는 부분에서 나오는 바람에서 느껴지는 냄새나 호흡으로 보아 청소시 흡입되는 먼지가 밖으로 나오지는 않는 것 같습니다.
(성능상 큰 차이는 없는 것으로 느껴졌고, 정품필터의 1/10인 가격을 생각하면 괜찮다고 생각이 들었습니다)
Comments