오늘은 생일겸 모임으로 친구들와 함께 을지로(힙지로)에 있는 순대, 순대국 가게를 찾았습니다.
전에 아트몬스터를 방문할 때 나가면서 봤던 곳인데 이번에 찾아보니 프랜차이즈인 것 같습니다.
뭐, 어찌됐건 맛있기만 하면 되니까 개의치 않습니다. 😄
순대, 수육, 육사시미, 오징어 숯불구이
오래간만에 4명이 모여서 먹은 덕에 주문한 음식이 좀 많았습니다.
실제로는 순대국도 주문했는데 사진을 미처 못찍어서 이번 포스팅에서 제외시켰습니다.
처음으로 주문한 음식은 순대+수육을 주는 모듬순대와 육사시미입니다.
음식을 주문하고 가져다준 밑반찬들입니다.
무말랭이도 반찬으로 나왔고,
서비스로 순대와 수육을 먹을 때 같이 먹을 수 있는 국물도 나왔습니다.
나중에 순대국을 주문하고나서 보니 서비스로 준 국물에 순대를 넣으면 순대국이 될 것 같습니다~ 😁
그리고, 가성비가 좋았던 육사시미입니다.
육사시미 외에 육회도 있는데 날음식을 즐기지 않는 인원이 있어 육회는 못먹어봤습니다. 😥
그리고 대망의 하일라이트 순대+수육입니다.
이곳에서 파는 4종류의 순대와 수육 그리고 같이 곁들여 먹을 수 있도록 숙주가 바닥에 깔려서 나옵니다.
그리고, 앞에 주문했던 음식을 한참 먹다가 약간 모자란 양을 채우기위해 추가로 주문했던 오징어숯불구이입니다. 양이 조금 아쉬웠다는 것만 제외하면 맛은 괜찮은 편이었습니다.
먹는 방법
육사시미를 먹기위해 초장과 기름장을 주는데 고추냉이를 조금 올려서 기름장에 찍어서 먹어도 보고,
앞서 먹은 것과 같이 고추냉이를 올리고 초고추장(?)에도 찍어서 먹어보았습니다.
두가지 양념을 각각 먹어본 바로는 초고추장에 찍어서 먹으시길 추천드립니다.
훨씬 고소, 달콤한 맛을 느낄 수 있습니다. 😄
그리고, 순대와 수육도 먹어야겠죠?
우선 순대를 젓가락으로 집어서
일반적으로 먹는 새우장에 찍어서 먹습니다.
순대에는 딱히 어울리는 다른 양념이 없어서 새우장에만 찍어서 먹었습니다.
4종류의 순대 중 아래 사진의 순대는 떡볶이가게에서 주는 일반 순대라서 그저 그런 편이고, 다른 순대들을 순대 전문점에서 파는 것과 비슷한 맛이었습니다.
다만, 수제로 순대를 직접 만들어 판매하고 있는 곳과는 차이가 있으니 참고하세요~
개인적인 의견을 덧붙이자면 가성비로 보았을 때 괜찮은 편이라고 생각합니다.
기름진 음식들을 먹었으니 무채와 무말랭이로 살짝 입가심을 해주면서 먹습니다.
다음은 수육입니다.
수육을 먹을 때 수육만 먹는다면 초장에 찍어서 먹는 것들 추천드립니다.
일반적인 초장이 아니라 약간 참기름(?)이 들어있는 것처럼 고소한 맛을 내주는 양념이라 수육이나 육사시미에 잘 어울리는 양념입니다.
수육에 숙주를 얹어서도 먹어보고,
부추를 올려서 기름장에도 먹어보았습니다.
그리고, 수육에 숙주와 부추를 곁들여서도 먹어보았습니다.
아무래도 고기는 야채와 곁들여서 먹어야 제맛이 나는 것 같습니다. 😉
그리고 가게 상호가 찍힌 버섯도 먹었습니다.
이날은 제가 주인공(?) 이었거든요~ ㅎㅎ
그리고 마지막으로 추가 주문했던 오징어숯불구이를 먹었습니다.
숯불고 구운 양념이 올라간 듯한 느낌인데 약간 매운 맛과 기름의 고소한(?) 맛이 잘 어울어진다는 느낌이었습니다.
가게 정보
가게 영업시간은 00:00~24:00로 되어있습니다.
24시간 영업을 한다는 것인데 편의점도 아니고 새벽 시간대에 유동 인구가 많지 않은 지역이어서 좀 신기합니다만 어찌 됐건 근처에서 새벽 늦게까지 음주를 즐기시는 분들에게는 해장을 할 수 있어서 좋을 듯합니다.
들어가는 입구 쪽을 못 찍었는데 입구 바로 옆에 계산대가 있고 중앙 홀 쪽에는 4인용 테이블들로 된 자리들이 있습니다.
함께 간 일행과 안쪽으로 들어와서 중앙 홀과 약간은 분리된 공간에 자리를 잡았습니다.
메뉴판
메뉴판은 별도의 책자로 되어있지 않고 테이블마다 스탠드(?) 형태의 메뉴판이 있습니다.
한쪽 면은 식사류로 구성이 되어있고,
다른 한쪽 면은 주류와 안주 및 요리류로 구성되어 있습니다.
찾아가는길
지하철 2호선 을지로3가역 11번 출구에서 바로 앞에 있고,
도보로 1~2분 이내에 도착할 수 있어요~
가게로 가는 방법은 아래에 있는 사진을 보고 조금만 걸어가면 찾기 쉬울 거에요
지하철 2호선 을지로3가역에서 내린 후에 11번 출구 방향으로 가세요~
11번 출구 계단으로 올라간 후에
출구 오른쪽을 보면 바로 청와옥으로 들어가는 입구가 보입니다.
찾아가는 경로는 아래에 있는 이미지를 클릭해서 폰에서 길찾기를 이용하시면 되요~
하지만 지하철 출구를 나가자마자 바로 앞에 있어서 찾기 쉬우실 거에요~ 😆
תגובות