햅씨(Habbsi) 3in1 맥세이프(MagSafe) 무선 충전기 사용 후기 요약
이번 포스팅에서는 지난번에 이어 햅씨(Habbsi) 3in1 맥세이프(MagSafe) 무선 충전기의 사양과 사용 후기를 다룰 것입니다.
먼저, 제품에 대한 사용 후기를 간단히 요약하자면 마감에서는 아쉬운 편이지만 제품의 본래 목적인 충전 기기의 면에서는 만족스러운 제품입니다.
애플 워치와 아이폰 그리고 애플 워치 와 에어팟을 동시에 충전할 수는 있어서 본래의 목적에 충실하고, 구입했던 제품 중에서 MFI 인증을 받지 못한 충전기의 경우 애플 워치가 정상적으로 충전되지 않았던 점을 생각하면 좋은 제품이라고 생각됩니다.
다만, 아이폰과 에어팟을 동시에 충전할 수 없다는 면에서는 살짝 아쉬운 편이며, 가격이 2만 원 대였다면 가성비가 굉장히 높은 제품이었을 것이라고 생각합니다.
제품의 외형이나 구성품에 대한 내용이 궁금하신 분은 아래 링크를 클릭하시면 자세한 내용을 보실 수 있습니다.
햅씨(Habbsi) 3in1 맥세이프(MagSafe) 무선 충전기 사용 후기의 목차
" 블로그 내용이 도움이 되셨다면 공감이나 댓글을 부탁드립니다 "
포스팅 내용과 관련하여 궁금하거나 문의할 내용이 있으면 댓글로 질문하면 답변드리도록 하겠습니다.
맥세이프(MagSafe) 무선 충전기 사양
충전기를 펼쳤을 때 총 길이는 18.5 cm입니다. 애플의 정품 맥세이프 듀어를 펼쳤을 때의 길이가 약 16.7cm이므로 정품에 비해 약 2cm정도 긴 길이를 가지고 있습니다.
제품을 접었을 때는 새로 길이는 약 8.2cm이고, 가로는 7 cm의 길이를 가지고 있습니다.
제품의 무게는 122g 정도로 아이폰 12 미니 보다는 적은 무게이지만 막상 손으로 들었을 때에는 작은 부피를 가지고 있어서 인지 생각보다 꽤 묵직한 느낌이 들었습니다.
맥세이프(MagSafe) 무선 충전기 사용 후기
충전 단자는 애플 워치용, 아이폰용 그리고 에어팟용 이렇게 3개의 단자로 구성되어 있습니다. 무선 충전 단자는 총 세 개가 있지만 한 번에 충전할 수 있는 기기는 2개로 제한됩니다.
제품은 어느 방향으로도 접을 수 있지만 제품의 로고가 나오는 기준으로 보았을 때를 기준으로 보면 에어팟의 충전 단자는 접었을 때 안쪽 면에 있고, 아이폰용과 애플 워치용 충전 단자는 접었을 때에는 전면에 해당하는 쪽에 있습니다.
전원을 공급하는 충전 단자는 USB Type-C를 사용하고 있으며 입력 전압은 18W입니다. 이 제품을 사용하려면 18W 전력을 공급할 수 있는 어댑터를 사용해야 합니다.
충전 단자 좌우에 있는 조그마한 홀은 어댑터와 연결된 USB 충전 케이블을 꽂았을 때 파란색의 LED가 점등 되었다가 꺼지면서 충전 케이블이 연결되었다는 것을 표시해줍니다.
충전 단자 주변의 하우징은 상하단이 살짝 비틀어져 있어서 케이블을 정상적으로 연결할 수 있을까 하는 생각이 들었지만 실제로 USB Type-C 케이블을 연결했을 때 문제가 없었습니다. 하지만 마감이 깔끔하지 못한 모습에서 저렴한 제품이라는 생각이 들었습니다
애플 워치 충전 단자는 90도까지 세울 수 있습니다. 충전은 애플 워치를 눕혀서 충전할 수도 있지만 사용하는 밴드가 루프 밴드와 같은 경우에는 충전 단자를 세워서 충전할 수 있습니다.
다만, 충전 단자를 90도 가까이 세우지 않으면 아래 부분에 여유가 없는 편이어서 애플 워치가 정상적으로 체결이 되지 않습니다.
다음은 각각의 기기를 충전할 때의 모습입니다. MFI 인증을 받은 제품은 아니지만 아이폰을 연결했을 때 맥세이프 충전 애니메이션이 나오고, 에어팟 프로를 올려놓았을 때에도 정상적으로 충전 표시등이 들어옵니다.
아이폰과 애플 워치는 동시에 충전이 가능하지만 에어팟을 충전할 때에는 별도로 충전해야 합니다. 물론, 아이폰을 충전하는 맥세이프 연결 단자에 놓더라도 에어팟을 충전할 수 있습니다.
제가 가지고 있는 애플 워치 5 시리즈의 경우 MFI 인증을 받지 않은 충전기의 경우 100% 충전이 되지 않는 경우가 있는데 이 제품의 경우 100% 까지 충전이 되는 모습을 확인할 수 있었습니다.
아래의 모습은 애플 워치와 에어팟을 동시에 충전하는 모습입니다. 에어팟 충전 단자는 후면에 있지만 아이폰을 충전하는 맥세이프 연결 단자에 올려놓아도 충전이 가능하고 두 대의 기기가 무리 없이 동시 충전이 되는 것을 확인할 수 있었습니다.
에어팟이 맥세이프를 지원하는 모델인 경우 아이폰과 같이 단자에 자석으로 고정이 될 것입니다.
아래의 모습은 애플 워치와 아이폰을 동시에 충전하는 모습입니다. 두 개의 기기를 연결했을 때에도 두 대의 기기가 무리 없이 동시 충전이 되는 것을 확인할 수 있었습니다. 참고로 아이폰을 연결했을 때 맥세이프 충전 애니메이션이 나오는 것으로 보아 아이폰과 애플워치 두 개의 기기를 연결하더라도 고속 충전이 진행되는 것으로 보입니다.
제품의 재질이나 마감 면에서 저렴한 느낌이 들었고, 아이폰과 에어팟을 동시에 충전할 수 없다는 면에서는 살짝 아쉬운 편이었습니다.
애플 워치와 아이폰 그리고 애플 워치 와 에어팟을 동시에 충전이 가능하고 MFI 인증을 받지 못했음에도 애플 워치의 충전이나 아이폰의 고속 충전에 별다른 문제점이 없었기 때문에 인증을 받지 못한 다른 제품들에 비해 좋은 제품이라고 생각됩니다.
다만, 가격이 2만 원 대였다면 가성비가 굉장히 높은 제품이었을 것이라고 생각합니다.
이번 포스팅은 여기까지 입니다.
포스팅에서 다룬 내용을 필요로 했던 분들에게 도움이 되셨기를 바랍니다.
잘 보고 갑니다!!! Soul