top of page
친구들과 함께 떠나는 여행
  • 작성자 사진ToadDe

아이폰 XR 보호를 위해 구입한 케이안 (K.AN) 풀커버 크리스탈아머프로 (Kristal Armor Pro) 강화유리와 아이코어 (i-Core) 케이스의 개봉기, 간단 사용후기

최종 수정일: 2022년 9월 30일


부모님이 사용하시던 휴대폰 중 하나가 아이폰6인데 오래 되다보니 성능도 느리고, 배터리 사용시간도 줄어들어서 최근 중고로 아이폰 XR을 구입하였습니다.


생폰으로 사용하는 것은 액정파손이나 외관의 충격으로 문제가 발생할 수 있을 것 같아서

최근에 사용했던 제품 중 가성비가 괜찮았던 케이안 (K.AN)의 제품을 부모님이 사용할 아이폰 XR의 보호용 악세사리로 구입하였습니다.


박스외관

아이코어 (i-Core) 케이스는 비닐로 된 포장지에 들어있습니다.

최근에 구성품의 파손 위험이 낮은 제품들은 생산단가의 절약을 위해서인지 아래 사진과 같은 비닐로 된 포장을 하는 경우가 많아지는 것 같습니다.

(이전에 올렸던 AUXX의 스마트링 제품도 비슷한 방식의 포장을 하고 있었습니다)


크리스탈 아머 프로 (Kristal Armor Pro) 강화유리는 케이스와 달리 파손의 위험이 있어서인지 외부의 충격을 받지 않도록 단단한 하드 케이스로 포장되어있습니다.



박스 개봉

아이코어 (i-Core) 케이스 포장지의 상단에 있는 절취선을 따라서 자른 후에 내용물을 꺼내면

아래와 같은 에어캡으로 포장된 제품이 나옵니다.



에어캡을 벗기고나면 케이스를 얇은 비닐로 덮고 비닐이 고정되도록 케이스 가운데 홈 부분에 스폰지가 들어있습니다. 스폰지를 제거하고, 비닐을 벗기면 케이스를 꺼낼 수 있습니다.



풀커버 크리스탈아머프로 (Kristal Armor Pro) 강화유리의 포장 박스 옆면에 부착된 종이 테이프를 찟고, 박스를 개봉하면 주변에 스폰지로 둘러 쌓여있는 제품과 구성품을 볼 수 있습니다.


아래쪽에 있는 종이 봉투를 열면 내부에 있는 제품을 꺼낼 수 있습니다.

강화유리에 흠집이 나지 않도록 비닐로 한 겹 더 포장이 된 것을 볼 수 있습니다.




구성품

아이코어 (i-Core) 케이스는 케이스를 제외한 다른 구성품은 포함되어있지 않습니다.

아래 사진은 케이스를 아이폰 XR에 장착한 모습입니다.


풀커버 크리스탈아머프로 (Kristal Armor Pro) 강화유리의 구성품 전부입니다.

구성품은 강화유리, 강화유리 부착용 가이드 그리고, 융과 더스트 리무버, 액정티슈가 들어있습니다.


비닐봉지 안에 들어있는 구성품을 모두 꺼낸 모습니다.

융, 액정티슈 그리고 더스트 리무버가 한장 들어있습니다.


그리고 흠집 방지를 위한 비닐 안에 들어있는 강화유리입니다.




외형

아이코어 (i-Core) 케이스의 전체적인 모습입니다.

우측 하단에는 스트랩을 사용할 수 있는 홀이 뚫려있습니다.


후면은 단단하고 투명한 강화유리 재질로 되어있고, 옆면은 TPU 재질로 되어있습니다.

강화유리 재질로 되어있어서인지 투명도는 높지만 지문이나 먼지가 잘 붙는 현상이 있습니다.


후면부는 카메라를 완전히 덮지 않는 형태를 하고 있습니다.


다만, 후면 주변부가 튀어나와 있어서 바닥에 놓았을 때 카메라가 바닥에 닿지 않도록 되어있습니다.


평평한 곳에 놓았을 때에는 괜찮지만 그렇지 못한 곳에 두었을 때에는 카메라가 노출되어 있어서 파손의 위험이 있을 것 같습니다.


후면부가 튀어나와 있지만 전면부는 액정과 거의 같은 높이로 되어있습니다.

그래서 강화유리를 부착했을 때 케이스 외부로 노출되는 모습을 볼 수 있습니다.


케이스 옆면은 도트 처리가 되어있어서 케이스를 장착했을 때 자국이 남지않습니다.

(제품 색상은 투명한 색상인데 조명과 주변부의 색상으로 인해 테두리가 노란색으로 촬영되었습니다)



사용후기

풀커버 크리스탈아머프로 (Kristal Armor Pro) 강화유리는 부착용 가이드가 있어서 장착을 조금 더 쉽게 할 수 있는 점은 괜찮았습니다.


강화유리를 부착한 상태에서도 터치 오작동은 발생하지 않았고, 전문적인 측정장비로 측정한 것은 아니지만 부착하기 전과 액정의 밝기나 색상이 큰 차이가 없는 것으로 보아 투명도도 높은 것으로 판단되었습니다.


아이코어 (i-Core) 케이스는 가격대가 높은 케이스 제품들과 마찬가지로 옆면은 TPU 재질을 사용하고, 후면은 강화유리로 되어있어서 장시간 사용시 황변으로 인해 누렇게 되는 현상은 적을 것으로 보입니다.


하지만, 일반적인 케이스들이 후면부 카메라를 보호하기 위한 두께를 확보하고, 전면부의 액정도 보호하기 위해 주변부를 액정보다 높게 구성하기 나름인데 이 케이스는 반대로 구성되어 있어서 아이폰 보호에 취약하지 않을까 싶었습니다.



Opmerkingen


IT, TRAVEL, FOOD, 
 DEVELOPMENT  
    AND LIFE

bottom of page