top of page
친구들과 함께 떠나는 여행
  • 작성자 사진ToadDe

오난코리아 루메나 Fan Classic 2 무선 선풍기 개봉기 (언박싱)

최종 수정일: 2020년 8월 27일


오늘은 부모님의 선물용으로 구매한 무선 선풍기의 언박싱입니다.


집에서는 샤오미 무선 선풍기 1세대를 사용하고 있는데 기능이나 가격으로는 더할나위 없지만 나이가 있으신 분들이 쓰기에는 좀 어렵고 불편한 부분이 많아서 나이드신 분들도 쉽게 사용할 수 있는 제품을 찾아보다가 오난코리아의 무선선풍기를 선택하게 되었습니다.


이 제품의 외관이나 구성품은 샤오미 무선 선풍기 2세대와 비슷하게 되어있습니다.

우선 리모컨이 포함되어있고, 선풍기 상단부에 조작버튼이 4개(풍량, 회전, 자연풍, 타이머)가 있습니다. 그래서 나이가 있으신 분들이 사용하기에 샤오미 1세대나 2s 선풍기보다 편하죠~


거기에 하나더 하단부에 풍량과 전원을 켜고 끌수 있는 다이얼이 있어서 예전 선풍기들과 비슷한 사용성을 가지고 있습니다.


나중에 사용기에서 설명하겠지만 다이얼이 버튼기능도 가지고 있어서 다이얼을 누르면 전원이 켜지고, 돌리면 풍량을 조절할 수가 있어서 샤오미 선풍기과 같이 앱을 사용하지 않더라도 편하게 사용할 수 있죠~


이런 점들 때문에 샤오미 무선 선풍기에 비해서 장점이 많지만 딱! 한가지 치명적인 단점이 있는데 그것은 가격입니다.

출시된지 얼마되지 않아서 구입하면서 할인이 적용된 상태였음에도 20만원에 가까운 가격은 확실히 구매시 부담이 되고, 이 제품의 단점이라고 할 수 있다고 생각합니다.

(구매할 때는 출고가에서 40%정도 할인된 가격인 179,000원에 구매했고, 지금은 45%까지 할인행사를 해서 165,000원에 구입이 가능하지만 확실시 샤오미 선풍기에 비해서는 가격이 높습니다.)


박스 및 개봉

박스는 재활용 용지로 된 박스로 되어있고, 박스 자체에는 제품에 대한 명칭과 배터리 용량에 대한 부분이 인쇄되어 있습니다.


오른쪽에는 사용시간, 회전각도, 풍량의 조절단계, 타이머 선택단계, 리모컨 그리고 색상과 같은 제품의 기능에 대한 설명이 된 스티커가 커다랗게 붙어있습니다.


제품에 대한 설명을 살펴보면 최대 46시간 사용이 가능하다고 되어있는데 나중에 올릴 사용기에서 이야기하겠지만 배터리를 완충하고 최저 풍속으로 두었을 때의 사용시간으로 보입니다.


그리고 풍속과 타이머는 5단계로 조절이 가능하다고 되어있습니다.

선풍기의 하단에 풍속과 타이머를 조절하는 다이얼로 조절할 때 현재 선택된 풍속과 타이머를 알 수 있도록 LED가 있습니다.


그리고 선풍기 봉의 하단에 자석으로 부착할 수 있는 리모컨이 들어있고, 리모컨에 들어가는 배터리는 동전 모양으로 생긴 전지가 포함되어있습니다. 참고로, 리모컨은 블루투스 방식입니다.


박스 상단의 좌, 우 후면부에 박스를 개봉할 수 있는 부분이 있고, 해당 제품이 미개봉 정품이라는 것을 알려주기 위한 테이프로 봉인되어있습니다.


제품 박스를 개봉하면 상단에 봉을 고정할 때 사용하는 나사와 6각 렌치 그리고, 선풍기 날개를 고정하기 위한 부품이 붙어있습니다.

그리고 좌측 구석에는 리모컨과 충전기가 들어있는 조그마한 종이 상자가 있습니다.


상단 커버를 제거하면 모터와 봉이 가운데에 있고, 날개가 들어있는 선풍기 망과 하단 스탠드가 있습니다. 봉은 흔들리지 않도록 박스에 붙어있는 스폰지와 종이로된 고정홈에 단단히 고정되어있습니다.




구성품

내부에 있는 구성품을 모두 꺼내어 보았습니다.

부품은 상단 좌측부터 오른쪽으로 날개가 들어있는 망, 하단 스탠드, 설명서, 봉과 스탠드를 고정할 때 사용할 나사와 육각렌치 그리고 블루투스 방식의 리모컨, 어댑터, 날개고정 부품 마지막으로 봉과 결합된 모터로 구성되어 있습니다.



기본설치

설치하는 방법은 간단합니다.

봉 하단에 방향이 바뀌지 않도록 봉 안쪽으로 홈이 파여져 있는 부분을 확인하고, 홈이 있는 부분을


스탠드의 전면부에 맞춰서 끼우면 됩니다.


그런 후에 스탠드 하단부에 나사를 넣으라고 표기되어 있는 부분에 나사를 넣고 6각렌치로 흔들리지 않도록 고정시켜주면 됩니다.


다음은 선풍기 망과 날개를 조립해주면 되는데 망 하단부에 빨갛게 된 점을 옆으로 살짝 돌려주면 망이 분리가 됩니다.


분리된 망 안쪽에 있던 종이 상자를 꺼낸 후에 망 뒤쪽 부분을 모터부분에 끼워줍니다.

결합부위가 사각형으로 되어있어서 모양에 맞춰 끼워주기만 하면 되어서 특별히 어려움은 없지만 앞서 망을 분리할 때 빨간 점이 있었던 부분을 하단으로 맞춰주는 부분만 주의하면 됩니다.


그런 다음에 아래 사진과 같이 생긴 날개 고정용 부품을


뒤집어서 아래와 같이 망과 결합된 가운데에 넣고 시계방향으로 돌려서 고정시켜 줍니다.

부품이 꽉 끼워지면 후면부 망과 모터부분이 흔들거리지 않고 잘 고정됩니다.


그런 다음에 선풍기 날개를 꺼내어 앞서 모터에서 나온 회전부 아래쪽에 튀어나와 있는 부분과 날개에서 홈이 파여져있는 부분을 맞추어 끼워줍니다.


잘 끼우게 되면 아래 사진과 같이 회전부의 끝부분이 날개 중앙부 위쪽으로 살짝 나온상태가 되고


이 상태에서 아래와 같이 생긴 부품을 뒤집어서


반시계방향으로 돌려줍니다.

고정시키는 방법은 부품에 음각으로 새겨져있으므로 새겨진 방향대로 돌이면 날개가 본체에 단단히 고정되게 됩니다.


그런 다음에 앞서 보았던 선풍기 망 앞쪽을 끼운 후에 분리할 때 돌렸던 반대방향으로 살짝 돌려주면 조립이 완료됩니다.


조립이 완료되고 나면 아래와 같은 모습의 선풍기가 됩니다.


루메나 선풍기의 사용기에서는 각 부위별 설명, 사오미 선풍기와 다른 점 그리고 간단한 사용 경험을 올리도록 하겠습니다.

조회수 330회댓글 0개

Comments


IT, TRAVEL, FOOD, 
 DEVELOPMENT  
    AND LIFE

bottom of page