top of page
친구들과 함께 떠나는 여행
작성자 사진ToadDe

서초동 맛집 | 밥도둑이란 단어가 어울리는 서초김치찌개

최종 수정일: 2022년 10월 17일


오늘은 점심식사로 너무 맛이 있어서 밥을 두 공기나 먹었던 생고기가 푸짐했던 김치찌개집을 소개하려고합니다.


김치찌개 안에 특별히 들어있는 것은 없었지만 양푼냄비 안에 커다란 생고기가 들어있었는데

먹고 나와서 곰곰히 생각을 해보니 찌개 1인분에 들어간 돼지고기의 양이 고기 집에서 돼지고기 1인분을 시키면 나오는 것과 비슷하다는 느낌이었습니다.





김치찌개

찌개를 주문하면 김치와 고기를 자르기 위해서 사용할 집게, 가위 그리고 국을 덜어먹기 위한 국자가 나옵니다.


찌개는 대파, 양파, 두부, 김치 그리고 푸짐한 생고기가 양푼냄비에 나옵니다.

냄비에 들어간 재료들은 끓이지 않은 상태로 나오므로 포로록 끓여주어야 합니다.


셀프로 가져다 먹을 수 있는 아삭이고추, 쌈장과 밥을 같이 놓아둔 모습니다.





먹는방법

찌개를 한참 끓인 다음이나 끓이면서 대파, 김치, 고기를 집게로 집어서 가위로 잘라줍니다.


고기는 김치찌개 1인분당 100~150g 사이 정도가 들어있으니 잘 찾아서 꺼내어 잘라줍니다.

방문했을 때 2명이었고, 커다란 생고기가 3덩어리 들어있었습니다. 😋


김치찌개가 끓는 동안 배도 출출하고, 입도 심심하니 고추를 쌈장에 찍어서 한입 먹어줍니다.

참고로 매운 고추가 아니니까 매운 것을 못먹는 사람도 걱정없이 먹을 수 있답니다. 😄


찌개가 다 끓고나면 대파, 김치, 고기와 두부를 국자에 담아서 앞접시용 그릇에 담아줍니다.


한번 먹을만큼의 양을 앞접시에 담았으면 들어있는 떡도 먹어주고,



돼지고기도 한점 입안에 넣어줍니다.


김치, 두부 그리고 고기를 한번에 집어서도 먹어보세요~

정말 맛있답니다. 밥도둑이 따로 없다는 느낌이 절로 들었습니다.


김치를 밥 위에 올려서도 먹어주고,


테이블에 있는 김에 밥과 김치를 올려서도 먹어보세요~

참고로 테이블에 김과 간장이 있어서 김에 밥을 싸서 간장을 찍은 뒤에 반찬으로 김치나 고기를 곁들여서 먹어도 맛있습니다.




가게정보

영업시간은 별도로 확인해보지 않아서 작성하지 못했습니다.

추후 방문시 시간을 확인하면 업데이트하도록 할게요~😅


가게 입구의 모습은 아래 사진과 같이 되어있고, 입구 옆에는 자리가 만석일 때 대기자 명단과 미리 주문할 메뉴를 적는 곳이 있습니다.


자리가 생기면 안에서 나오셔서 대기자 명단에 있는 사람들 한팀씩 호명해줍니다.


가게는 일자형 구조로 되어있고, 가운데를 통로로 좌우에 원형으로된 드럼통(?) 테이블이 있습니다.

4명정도씩 앉을 수 있는 약 6개의 테이블이 있습니다.


주방입구 쪽에는 사진과 같이 밥솥과 필요한 앞접시나 그릇 등을 가져갈 수 있도록 되어있고 아래쪽에는 반찬을 셀프로 리필할 수 있도록 되어있습니다.

(반찬이라고 해봐야 쌈장과 아삭이 고추가 전부입니다~ 😆)





메뉴판

사진을 잘못 찍어서 메뉴판 한쪽이 안나왔는데 김치찌개의 가격은 7,000원 입니다.

대접에 나오는 공기밥은 점심식사 시간대에는 가격에 포함되어있고, 저녁시간에는 별도 비용을 추가해야 합니다.


메뉴판은 별도로 테이블에 제공되지 않고 한쪽 벽면에 아래와 같은 사진의 메뉴판이 붙어있습니다.

기본이 김치찌개 한 종류이고, 사리나 계란말이 외에는 추가로 시킬 메뉴가 없습니다.




찾아가는길

지하철역에서 찾아가는 경로는 아래에 있는 가는 길을 찍은 사진을 보거나 지도 이미지를 클릭해서 폰에서 길찾기를 이용하시면 되요~ 가게까지 거의 직선길로만 이동하면 되서 찾아가기 쉬울 거에요. 지하철 출구에서 나간 후에 쭉~ 직진하다가 큰 건널목을 건너서 약 300미터 직진 후에 좌측으로 꺾어서 좌회전해서 올라가면 도착할 수 있는 쉬운 길이에요~ 😆


지하철 3호선 남부터미널역에서 내리면 5, 6번 출구 방향으로 가시면 됩니다.


통로를 지나 계단을 올라간 후에 5번 출구 방향으로 좌회전을 합니다.


밖으로 나가는 계단을 올라간 후에


나온 출구방향으로 직진을 합니다.


왼쪽에 있는 남부터미널을 지나고나면 건널목이 나오는데 길을 건너서


계속 직진을 합니다.

건널목을 건넌 후에 약 250미터 정도 직진을 하면


큰 교차로가 나오는데 건널목을 건넌 후에 오른쪽 길을 따라서 계속 직진을 해줍니다.


약 340미터 정도 직진을 한 후에 좌회전을 하면 되는데


가는 길 중간에 아래 사진처럼 왼쪽으로 들어가는 큰 골목길이 있는 곳을 2번 지나쳐야 합니다.


아래 사진과 같은 3번째 만나는 골목길 입구를 만나게 되면 좌회전을 합니다.


좌회전을 한 후에 길을 따라서 약 60여미터 올라가다보면


사거리가 나오는데 사거리를 지나나마자 왼쪽에 목적지인 가게가 나옵니다.


사거리 코너쪽에 있는 서초 김치찌개 간판이 보이면 안쪽으로 들어가면 되고,

대기자가 많은 경우에는 입구 옆에 있는 대기자 명단에 이름을 적고 입구 근처에서 기다리면 됩니다.



아래 지도 이미지를 클릭하시면 남부터미널역에서 가는 길을 지도앱으로 찾아가기를 하실 수 있어요~


Comments


IT, TRAVEL, FOOD, 
 DEVELOPMENT  
    AND LIFE

bottom of page